default_setNet1_2

유영일 의원, 경기도의회 청소년의회교실 참석한 안양시 평촌중학교 학생 격려

기사승인 2024.07.05  12:25:42

공유
default_news_ad1
   
▲ 유영일 의원, 경기도의회 청소년의회교실 참석한 안양시 평촌중학교 학생 격려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유영일 위원장(국민의힘, 안양5)은 7월 4일(목) 의회 본회의장에서 진행된 ‘2024년 제14회 청소년 의회교실’에 참가한 안양시 평촌중학교 학생들을 만나 격려했다.

이날 청소년의회교실에 참석한 평촌중학교 학생들은 의회 1층 본회의체험관에서 의원선서, 자유발언, 안건처리, 의회퀴즈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지방의회의 기능 및 역할을 배우고, 민주적 의사결정 과정을 함께 체험하였다.

유 위원장은 본회의장에서 학생들을 만나 도의원이 하는 일과 도의원이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등 학생들의 궁금사항에 대하여 알기 쉽게 설명하였고, 청소년의회교실에 참석한 평촌중학교 학생들에게 수료증을 수여하며 “경기도의회 현장 체험이 여러분의 미래를 위한 소중한 경험으로 남기를 바란다”라며 학생들을 격려했다.

한편, 경기도의회 청소년의회교실은 대한민국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1일 도의원이 되어 지방의회의 역할과 기능을 학습하고 체험하는 과정을 통해 선진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경기도의회 대표 체험프로그램으로 오는 7월 15일(월)까지 경기도의회 누리집(홈페이지)을 통해 참가신청을 할 수 있다.

이철 ferhee@naver.com

<저작권자 © 에이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