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성남문화재단,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장상 수상

기사승인 2024.07.04  18:44:48

공유
default_news_ad1

- 성남문화예술교육센터 ‘그림책 예술놀이’ 지역문화 우수사례로 선정

   
▲ [성남문화재단] 2024 대한민국 문화예술관광 박람회_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장상 수상_성남문화재단 서정림 대표이사
   
▲ 사진 왼쪽 서정림 성남문화재단 대표이사를 비롯한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장상 수상 기관 시상식 사진

성남문화재단(대표이사 서정림)이 ‘2024 대한민국 문화예술․관광 박람회’에서 2024 지역문화 우수사례로 선정,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장상을 수상했다.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전국지역문화재단연합회(이하 전지연)는 7월 4일(목)부터 6일(토)까지 전주 팔복예술공장 일원에서 ‘2024 대한민국 문화예술․관광 박람회’를 열고, 성남문화예술교육센터의 ‘그림책 예술놀이’를 문화예술교육을 통한 문화향유 분야 우수사례로 선정했다.

‘그림책 예술놀이’는 성남시 유아교육기관의 만 2세~5세의 영․유아를 대상으로 유아 맞춤형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그림책 연계 프로그램을 연구․개발․운영하는 사업이다. 2022년 50개 반 633명이 참여하는 시범사업으로 진행, 올해 130개 반 2,330여 명이 참여 예정으로, 2년여 만에 참여 규모가 4배 가까이 확장되는 성과를 내고 있다.

특히 지역의 유아교육기관과 성남문화재단이 협력, 성남문화예술교육센터의 자원을 활용하고 어린이집 및 유치원 교사와 예술교육가의 협력 체계를 구축해 현장 중심의 유아 문화예술 교육을 진행한다는 점, 사전단계부터 본교육, 사후단계까지 체계적 운영으로 공유와 확장의 예술교육을 실천하고 있다는 점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편, 이번 박람회는 “지역 활성화, 문화예술․관광에서 답을 찾다”라는 슬로건 아래 전국 지역문화재단 및 문화예술기관 종사자와 시민 등이 참여해 포럼과 우수사례 공유, 네트워킹 프로그램을 갖는 자리다. 박람회 개최에 앞서 전지연은 ▲문화매개 ▲지역소생 ▲문화기획 ▲재원조성 ▲문화협치 ▲문화향유 등 6개 분야의 우수사례를 공모했다.

시상식에 참석한 서정림 성남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오는 12월 개관 4주년을 맞는 성남문화예술교육센터가 짧은 시간에 성남의 문화예술교육 플랫폼으로 성장했고, 그 성과를 전국적으로 인정받아 매우 뿌듯하고 감사하다”면서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시민들의 다양한 이야기를 세심하게 듣고 차별화된 프로그램으로 소통과 공감의 문화예술교육을 이어갈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철 ferhee@naver.com

<저작권자 © 에이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