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청솔마을공동체 이웃따봉, 우리동네 장수잔치 진행

기사승인 2024.06.13  21:52:21

공유
default_news_ad1
   

『청솔마을공동체 이웃따봉(이하 ‘이웃따봉’)』은 마을문제 해결 및 예방을 위한 단지 내 순찰, 음식 나눔, 재능기부 활동 등을 통해 이웃 간의 소통 및 공동체 회복을 목적으로 하는 주민단체이다.

이웃따봉(대표: 황정순)은 지난 5월 28일(화) 청솔종합사회복지관 대강당에서 청솔마을6단지 고령어르신 7명을 대상으로 장수잔치를 진행했다. 당일 행사에는 김은혜 국회의원, 이제영 도의원, 조정식 시의원, LH경기남부지역본부 강오순 본부장, 주택관리공단 허종길 사장, 주택관리공단 경기지사 모희택 지사장, 금곡동행정복지센터 박미숙 동장 등 많은 내빈이 함께 참석하여 훈훈한 분위기를 북돋았다.

장수잔치 행사는 어르신 소개와 어르신들의 건강과 장수를 기원하며 참석한 내빈들이 함께 큰절을 올렸다. 또한 관리사무소에서 준비한 건강식품과 주민들이 직접 만든 뜨개 목도리를 선물로 전달하며 기념식을 마친 후 만찬과 축하공연이 진행되어 흥겨운 마을 잔치가 이어졌다.

행사에 참석한 고○○(92세) 어르신은 “저는 혼자 살게 된 지 오래됐습니다. 이렇게 오래 살 수 있었던 것은 다 저를 살펴준 여러분들이 계셔서입니다. 성남시, 우리 마을에 살아서 저는 정말 행복합니다. 나이 든 노인들을 이렇게 챙겨주셔서 정말 고맙습니다.”라며 감사함을 전했다.

이웃따봉은 2024년 경기도마을공동체지원센터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공동주택 4주체(관리사무소, 임차인대표회, 주민조직, 복지관)와 함께 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하반기에는 마을 환경개선 및 공동주택 배려문화 캠페인(펫티켓, 층간소음 등)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철 ferhee@naver.com

<저작권자 © 에이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