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경기도의회 장민수 의원, 2024 OBS 자치분권대상 광역의회부문 대상 수상

기사승인 2024.05.16  18:34:15

공유
default_news_ad1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장민수(더불어민주당, 비례) 의원이 16일(목)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4 OBS 자치분권대상”에서 광역의회부문 대상 수상자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OBS 자치분권대상은 자치분권 발전 및 경쟁력 향상에 기여한 경기지역 광역ㆍ기초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올해는 총 13명의 수상자가 선정됐다.

청년활동가였던 장민수 의원은 청년의 목소리를 의회에 담아내라는 역할을 부여받아 청년 비례대표로 지난 2022년 7월 제11대 경기도의회에 입성했다.

이후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위원이자 의회운영위원회 및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겸임하면서 적극적인 입법 활동은 물론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현장 활동 등 다방면에 모범적인 의정활동을 통해 지방자치와 지방의회 발전에 기여하였으며, 경기도 민생문제 해결 및 도정 발전을 위한 도정질문, 5분 자유발언 등을 통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의원상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 장민수 의원은 지난 2022년 11월 5분자유발언을 통해 “청년정책 수행 부서 인력 보강”과 “경기청년지원사업단의 기능 강화”를 제언했다. 이어 2023년에는 ‘경기도형 중장기 청년정책 연구회’의 회장을 맡아 “경기도 청년정책 추진체계 개선을 위한 연구”를 수행하였고, 2024년 2월 도정질문에서 경기도 민간 8기 청년정책을 면밀히 점검하였고 개선방안으로 지난 4월 5일 「경기도 청년 기본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을 대표발의 하였다.

장민수 의원은 “도민들의 목소리를 대변하기 위해 달려왔던 의정활동을 통해 좋은 상을 받게 되어 매우 영광스럽고, 항상 응원해주시는 분들께 감사하다”면서 “도민의 목소리를 경청하며 도민보다 반보 앞서가는 의정활동을 통해 도민의 삶을 지켜주는 정치를 해나가겠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이철 ferhee@naver.com

<저작권자 © 에이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