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성남시의회 정연화 의원, 장애인 편의시설 설치 지원 예산 수립 검토 요구! 야탑동 제1회 야탑천 축제 프로그램 활성화 제안!

기사승인 2023.11.30  19:08:41

공유
default_news_ad1
   
▲ 경제환경위원회 정연화 의원 행정사무감사

성남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정연화 의원은 이틀에 걸친 성남시상권활성화재단과 푸른도시사업소 행정사무감사에서 소상공인 지원 및 생태하천 사업 관련 현안에 대한 지적과 시정을 요구했다.

정연화 의원은“안전·환경 개선사업에 대해서는 상권 특성에 맞게 지원을 잘하고 있지만 「성남시 장애인 등 이동약자를 위한 편의시설 설치 지원에 관한 조례」제4조에 따른 편의시설 설치지원 사업이 없다”라며 “관련부서와 협의하여 별도의 예산을 수립하고 장애인 편의시설이 설치될 수 있도록 추진해야 한다.”라고 제안했다.

또한, 성남시상권활성화재단에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 조치에 대한 결과가 미흡하다며 조치결과에 노력해줄 것과 소상인과 소상공인을 구별하여 지원할 수 있는 방안 마련을 요청하였다.

이어“야탑동 제1회 야탑천을 이용한 축제 행사프로그램이 지속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홍보와 아낌없는 지원을 바란다.”라고 제안했다.

푸른도시사업소 행정사무감사에는 “명품탄천 피크닉장 조성에 대해 시민들이 만족하고 있지만 지저분해지지 않게 앞으로의 관리가 더 중요하다.”며 지속적인 운영을 위해 철저한 관리를 요청했다.

 

이철 ferhee@naver.com

<저작권자 © 에이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