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판교환경생태학습원 2023 가을맞이 탄소중립 환경 페스티벌 『와글와글 환경 놀이터』

기사승인 2023.10.22  05:10:33

공유
default_news_ad1
   
▲ 2023와글와글 환경놀이터

성남시 판교환경생태학습원은 화창한 가을을 맞이하여, NS홈쇼핑의 후원으로 10월 28일(토) 오후 1시 부터 오후 5시 까지 화랑공원 일대에서 ‘와글와글 환경 놀이터’ 탄소중립 환경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성남시 승격 50주년을 기념하여, 성남의 자연환경을 무대로 지속가능한 환경 보전을 위한 문화·예술·환경감수성 증진 페스티벌로, 환경을 주제로 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문화예술 공연으로 환경문제에 대한 접근성을 낮추고, 성남시민들과 축제를 매개로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하는 취지로 기획되었다.

2023 와글와글 환경 놀이터는 가족과 어린이를 위한 다양한 친환경 체험부스와, 숲놀이, 어린이환경연극, 종이접기 행사 등이 무료로 진행된다.

친환경 체험부스로는 우리집 새들의 놀이터, 가을 우리씨앗 편지, 흙으로 그리는 세상, 생명이 와글와글 터널북 만들기 등 자연친화적이고 생태감수성을 일깨워줄 수 있는 8개의 체험부스가 준비되어 있으며, 가을의 정취를 느끼며, 온몸으로 놀이의 즐거움을 체험할 수 있는 전래놀이 솔방울 제기차기와 감각 숲놀이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어린이 환경 연극 <쓰레기 꽃>은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연극으로 아시테지 주최 어린이 연극제에서 수상하며 작품성을 인정받은 작품으로 오후 3시에 공연 할 예정이다.

오후 4시 부터는 작년에 성황리에 진행되었던, 김영만 미술체험공간 대표인 김영만 선생님을 모시고, 불어불어 바람총, 색종이 비행기 등 다양한 종이접기를 함께 만들어보는 프로그램이 이루어진다. 1990년대 많은 ‘코딱지 어린이’들의 아침을 함께 했던 친숙한 종이공작 선생님 ‘김영만 아저씨’ 와 함께 부모세대는 옛 추억을, 아이들은 자연에서 종이를 접는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한편, 와글와글 환경놀이터는 성남시 판교환경생태학습원과 NS홈쇼핑이 체결한 ‘환경경영 후원 프로그램 협약’의 일환으로 환경보전의 가치관과 환경적 감수성 증대를 위한 협력 사업을 통한 후원으로 진행된다.

문의: 031-8016-0100 홈페이지: ppark.seongnam.go.kr

이철 ferhee@naver.com

<저작권자 © 에이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